알마로꼬 slick 웹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제4조 약관 외 준칙
제5조 회원가입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제7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9조 서비스의 중단
제10조 재화, 티켓 등의 공급
제11조 환급
제12조 청약철회
제13조 회원의 혜택
제14조 회원의 의무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제16조 회사의 의무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19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
제20조 회사의 면책사항
제21조 사이트 연결 등의 광고 게재
제22조 분쟁해결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부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 알마로꼬 (이하 "회사"라 함)에서 운영하는 slick 전시 관련 웹서비스(이하 ‘서비스’)와 티켓 예약의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티켓 예약은 네이버 발권 시스템으로 수행되며, 서비스 내에서 수행되지 않는다.
현장 발권의 경우, slick 전시장 리셉션에서 수행되며 이용약관에 명시된 조항을 따른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서비스을 통해 제공하는 slick 전시장 및 F&B 공간 입장, 예약, 유무상 행사·이벤트 참가, 할인쿠폰 및 동영상 제공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란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게시물"이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8. “프로필 사진"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등록한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9. “방문이력” 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slick 전시장의 방문 이력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재지(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개인정보보호 약관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소비자기본법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2. 가입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실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치(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을 도용하여 가입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정보는 회사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에 가입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회원가입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로그인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고객센터 문의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사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자신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탈퇴를 통한 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에 대한 정기점검 및 보수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및 시간 동안은 예외로 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후 회사의 승낙을 통해 회사에서 인정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의 행위를 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용자가 회원인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 등의 방법으로 그 사유, 일시, 기간을 정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 행위에 관련된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회원정보 또는 아이디(ID),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손해를 끼치는 경우
6) 가입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회사의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9)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0)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원활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는 회원이 직접 등록한 모든 종류의 정보(프로필 사진 등)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등에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판단으로 회원이 직접 등록한 정보에 약관 위배 사항 또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된 경우, 회원의 정보를 임의로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고, 이 조치로 변경 또는 삭제된 정보의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1) 타인에게 혐오감, 불쾌감,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내용
2) 욕설 및 비속어,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는 내용
3) 특정 인물, 집단, 단체, 지역, 종교, 인종 등을 차별, 비난, 모욕, 명예훼손 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본인 또는 타인의 민감한 개인정보 게시, 사진 도용, 저작권 침해 등 피해가 우려되는 내용
5) 기타 사회통념에 위배되거나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정보를 포함하는 내용
6) 회사, 회사의 직원이나 관계자 및 운영진을 사칭하는 내용
7) 기타 정당한 이유 없이 회사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할 목적을 가진 내용
5.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 및 보수를 실시할 수 있으며, 그 일시는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에 사전 공지합니다.
6. 제3항 및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회원 포함)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7. 제3항에 의해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의 제공 중단 통지를 받은 회원이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서면으로 회사에 그 내용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소명이 부 적법하거나, 정당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등록사항 일체를 말소합니다.
8. 아동(만 14세 미만인 자)은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 동의를 받을 경우에만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 등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본 조 제4항, 운영 정책에서 제재사유에 해당하는 불법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이용자의 경우, 서비스 이용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경우, 자격이 일시 정지되거나 박탈될 수 있으며 동일한 신상정보로 재가입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Slick 전시장 및 F&B 공간에 대한 정보 제공
2) 네이버 발권 시스템 및 현장 발권을 통해 구매계약이 체결된 티켓 발권의 예약 확인
3) F&B 공간의 음식, 음료, 주류에 대한 구매 계약의 체결
4)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콘텐츠 기반 서비스(VOD, Text등)
5) 전시장 및 콘텐츠 사용 내역
6) 기타 회사가 추가로 고안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10조 재화, 티켓 등의 공급
네이버 발권 시스템을 통해 구매한 티켓은 slick 전시장 내에 있는 리셉션 및 안내데스크 구매내역을 확인한 뒤 입장 가능 합니다.
제11조 환급
집중호우, 태풍, 낙뢰 등 기상악화 및 천재지변 등 운영정책에 정의된 기준에 따른 고객 안전을 위한 임시 운영중단/휴장 시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재이용권이 지급됩니다.
제12조 청약철회
1. 네이버 발권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예약의 경우 네이버 예약 약관에 따라 취소, 환불, 변경 적용됩니다.
2. 현장 발권 예약의 경우, 당일 예약 시간 30분전까지 취소, 환불, 변경 가능합니다.
3. 관람 시작 시간 후 또는 관람 중간에는 부분 취소 및 환불, 변경은 불가합니다.
4. 관람하지 않은 예매 내역은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공유할 수 없습니다.
5. 제2조 5항과 같이 고객 안전을 위한 임시 운영중단/휴장 시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재이용권이 지급됩니다.
제13조 회원의 혜택
1. 회원을 대상으로 한 사진 및 동영상 서비스, 콘텐츠 이용 내역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 중 일부는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영상기술 처리가 적용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이벤트 및 우대 혜택 등)의 혜택을 E-mail, SMS, PUSH 등의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나 행사에 참여하여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광고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및 SMS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휴대전화의 SMS, 주소지로 서면통보, 전자우편(이메일)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홈페이지 화면 또는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홈페이지 등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제1항, 제2항, 제3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유·무형적인 피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선택항목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랭킹 정보, 이벤트, 뉴스 및 각종 할인 혜택에 관한 정보, 프로모션)와 기타 홍보 및 광고 정보의 안내를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전자우편, SMS, PUSH 등 기타 전자적 전송매체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 가입신청 시 수신에 동의하지 않거나, 서비스의 마이페이지 메뉴 등을 통하여 해당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수신을 거부하는 경우 해당 정보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홈페이지 등에 게재되어 있는 회사 외 광고주의 홍보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광고주와 직접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한 이용자의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12. 기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관련 사항은 관계법령 및 회사 홈페이지와 서비스에 명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사항
1. 회사는 폭풍우, 낙뢰, 지진, 태풍, 홍수, 강풍 등과 같은 자연적인 불가항력 외에 원인을 알 수 없는 기계·서버의 고장, 파업, 원자재의 부족, 화재, 내란, 전쟁, 법령에 근거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간섭, 긴급한 안전조치 등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사유로 이용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이에 대한 책임이 경감 또는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사이트 연결 등의 광고 게재
1. 회사는 업무상 서비스 내 타 사이트를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외부 광고를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회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1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